올빅뎃, ‘ILS 2023’ 참가

올빅뎃이 최근 일본 도쿄 토라노즈몬 힐즈(Toranomon Hills)에서 열리는 ‘ILS(Innovation Leaders Summit) 2023’에 참가하여 일본 중견 및 대기업과의 교류를 마쳤다.

ILS프로그램은 일본에서 열린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로, 전 세계 참관객 21,000여 명이 참석했다.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매칭 기회를 통해 혁신적인 신사업을 창출하기 위해 개최됐다.

올빅뎃은 이번 ‘ILS 2023’에서 문서이해 솔루션인 ‘DATALUX(데이터룩스)’와 다 기관 협업 라벨링 솔루션 ‘LABEL-IT (라벨잇)’을 선보였다. 특히 ‘DATALUX’는 사람이 문서를 이해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레이아웃 정보와 콘텐츠 정보를 활용하여 인공지능이 문서를 이해하여 전사 차원의 문서를 콘텐츠 단위로 검색,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생산성을 증가시킨다. 국내에서는 본 솔루션을 정부 기관에 납품했으며, 경기콘텐츠진흥원 ‘NEXEED IR 피칭 대상’, ‘2023 인텔리전스 대상’을 수상했다.

올빅뎃 이동재 대표는 “국내시장 뿐 아니라 일본 산업의 디지털 전환(DX) 시장을 선도하며 혁신을 이루고자 한다”며 “영업전략을 다각화하여 전통 기업들의 디지털 자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례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동남아, 미국 등 글로벌로 뻗어나가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