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타일렉트로닉스, 가전·IT 전시회 ‘CES 2024’ 참가

무선전력전송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에타일렉트로닉스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한다.

에타일렉트로닉스는 이번 CES 2024를 통해 로봇 무선충전 솔루션DT-800시리즈와 마이크로모빌리티 무선충전 솔루션 CT-200 시리즈를 소개한다.

최대 500 W 무선충전이 가능한 로봇 솔루션 ‘DT-800 시리즈’는 물류로봇, 안내로봇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로봇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중전력 무선충전 솔루션으로, 특화된 무선충전 알고리즘 탑재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평균 80% 이상의 고효율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CT-200 시리즈’는100 W 내외 무선충전이 가능한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 마이크로모빌리티 무선충전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수신코일의 위치 또는 각도에 상관없이 최대 40 mm 거리에서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비접촉 무선충전할 수 있다.

에타일렉트로닉스는 CES 2024현장에서 전기자전거가 무선충전되는 모습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Eta-PMS’을 통해 전압, 전류, 임피던스, 온도 등 다양한 무선충전 파라미터가 실시간으로 분석되는 모습을 참관객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다. 에타일렉트로닉스의 부스는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내에 마련된다.

에타일렉트로닉스 남정용 대표는 “향후 무선충전 솔루션 상용화를 위해서는 글로벌 협업 파트너 발굴이 중요하다”고 전하며, “이번 CES전시회 참가를 통해서 당사의 기술력을 홍보하고, 무선충전 솔루션 상용화에 관심있는 글로벌 협업 파트너와의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