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마, 인천광역시교육청 우수 에듀테크 제품 인증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코리아(대표 전유택) 토도수학 및 토도한글 클래스룸이 인천광역시교육청으로부터 우수 에듀테크 제품 인증을 받았다.

토도 클래스룸은 학습 진단 및 수준별 학습, 교사 및 학생용 대시보드를 제공하는 맞춤형 기초교육 AI 코스웨어이다. 에누마는 인천광역시교육청 AI융합교육과가 진행한 ‘2023 하반기 학교 현장 에듀테크 활성화 사업’에 참여했으며,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사로 구성된 검증단이 선정한 에듀테크 우수 제품 인증을 받았다. 인증 기간은 올해 3월부터 1년간이며, 에누마와 함께 총 7개의 기업이 선정되었다.

에누마는 기초 교육 전문 콘텐츠인 ‘토도한글’과 ‘토도수학’의 교육 전문성과 콘텐츠 차별점을 인정받았다. 하버드, 스탠포드, 서울대 출신 교육 전문가들이 개발한 토도수학은 조작기반 학습 활동으로 개념을 익히는 커리큘럼이 저학년 일반 학급은 물론, 통합학급과 특수학교까지 아우를 수 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토도한글은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콘텐츠와 UX/UI를 이중언어로 제공해 다문화 이주배경 학생들의 기초 학습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점이 높은 관심을 받았다.

김현주 에누마 임팩트 사업본부장은 “에누마의 목표는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속도대로 공부해서 기초학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학생과 교사 모두 맞춤형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해 아동별 학습 역량과 성과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구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누마의 ‘토도 클래스룸 시리즈’는 전국 디지털 선도학교, 기초학력 AI 코스웨어 지원 사업 및 방과 후 돌봄교실의 학습 솔루션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에누마는 작년 8월부터 서울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사업 ‘서울런’에 참여하는 등 교육격차 해소를 목표로 공공 기관 및 교육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