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비전, LG전자와 함께 CES 2024 참가

AI 디지털 광고 플랫폼 운영사 (주)스페이스비전이 LG전자와 함께 CE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스페이스비전은 LG 전자의 CES 2024 커머셜 솔루션존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광고 송출 솔루션’을 선보인다.

커머셜 솔루션존은 여행, 리테일 등 커머셜 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콘셉트로, 스페이스비전은 ‘고객 맞춤형 광고 송출 솔루션’을 도입한 카페형 공간을 통해 리테일의 미래를 새롭게 구현한다.

LG전자와 협력중인 스페이스비전의 ‘고객 맞춤형 광고 송출 솔루션’은 실제 사람이 측정한 듯한 진출입 고객 수와 인구 통계 정보, 고객이 머문 위치와 각 위치에서의 특정 행동, 그리고 콘텐츠 주목도 분석을 활용한 고객의 관심사 추정까지 가능하다. 가령, 특정 성별 고객이 매장에 방문하면 관련 광고가 노출되고 해당 광고의 노출 성과까지 확인하여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

리테일 공간의 고객 분석 및 측정을 넘어 주목 유도와 성과 측정까지 가능한 새로운 레벨의 리테일 솔루션인 셈이다.

한편 스페이스비전은 최근 바인벤처스, 패스트벤처스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스페이스비전은 국내 외 경쟁 프로덕트 대비 주목도 분석, 개인정보 이슈, 광고 시안 자동 최적화 부분에서 높은 차별점을 가지는 것으로 평가받는 AI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플랫폼인 어텐션:디를 운영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기술력을 홍보하고, 전자 가전 기업, 유통 기업 등 기술협력 파트너사들과 진행 중인 각종 국내외 사업을 본격적인 궤도에 끌어올릴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