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랩스, 마음AI와 전략적 사업제휴 체결

(주)티랩스(이하 티랩스)(주)마음AI(이하 마음AI)와 CES2024 현장에서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2024에 각각 전시기업으로 참가 중인 티랩스와 마음AI 는 지난 10일, 공간학습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완전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로봇 및 차량의 세계 범용모델을 공동개발 하는 사업의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 협약을 통해 티랩스는 독점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는 실감 공간 복제 기술과 정밀한 공간 스캔을 가능케 한 다년간의 로봇제어 경험을 공유하고, 인공지능 모델의 공간학습을 위해 실 내 지도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음AI는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인공지능의 ‘고도화 학습’을 진행, 실제 공간에서도 로봇이나 차량 등의 주행 기기들이 자율 이동 과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 제어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마음AI의 유태준 대표는 “유수의 로봇 기업들로부터 인공지능과 주행 로봇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달라고 요청받아왔고 이미 상당 부분 기여한 바 있다. 이제는 언어에 영상을 결합함으로써 인공지 능이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자율주행 영역으로 뛰어들려 한다”라며, “티랩스의 실감 공간 가상 복제(Virtual Cloning) 기술과 마음AI의 Video foundation model ‘WoRV’의 만남이 신호탄 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티랩스 황병구 대표는 “AI가 실제 공간정보를 학습할 때 정교한 CG 기술 이나 많은 양의 360도 사진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위치정보의 부정합’이 늘 문제였는데, 이를 티 랩스의 ‘실감 공간 가상 복제(Virtual Cloning) 기술’을 통해 빅데이터와 동일한 수준으로 해결하게 된 점이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이번 마음AI와의 제휴로 티랩스의 공간 복제 기술이 다양한 첨단 사업영역에서 활용되기 시작한 만큼 앞으로도 위치정보와 실감 모델링을 결합한 ‘정밀실감지도’의 밝은 미래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