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랩, 한국사회투자와 업무협약 체결

AI 기술 전문 기업 제네시스랩(대표 이영복)이 ESG·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타트업 창업자의 정신 건강 관리 및 ESG·임팩트 기관의 고도화된 인사관리(HR) 시스템 도입 협력’을 골자로 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제네시스랩은 자사의 AI 영상면접 솔루션 ‘뷰인터HR’과 정신건강 자가평가 앱 ‘닥터리슨(Dr.Listen)’을 기부 및 후원하고, 한국사회투자는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육성 기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제네시스랩의 ‘닥터리슨(Dr.Listen)’은 서울대학교병원과 협력을 통해 개발된 정신건강 자가평가 및 관리 앱으로,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본인이나 가족의 현재 정신건강 상태를 간편히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현재 닥터리슨은 ▲기분장애, ▲불안장애, ▲수면장애, ▲강박장애 등 15개 영역의 주요 정신질환에 대한 자가평가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뷰인터HR(viewinter HR)’은 전문 면접관의 인사이트를 딥러닝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면접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AI 영상 면접 솔루션이다. 뷰인터HR은 호감도나 침착성과 같은 지원자의 비언어적 특성과 문제 해결, 주도성 등의 업무 역량을 영상과 답변 내용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평가한다.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설립되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 및 사회혁신조직에게 투자·액셀러레이팅·ESG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비영리 ESG/임팩트투자사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닥터리슨’을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무료 지원함으로써, 초기 스타트업의 성과를 좌우할 수 있는 창업자의 정신 건강을 부담 없이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국사회투자가 역량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기관인 만큼 ‘뷰인터HR’ 도입을 통해, 심사역 등의 인재 채용을 비롯한 인사 관리 영역 전반에 공정성과 효율성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복 제네시스랩 대표는 “AI 기술과 제품이 인류의 삶에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영향을 염두에 두고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한사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소셜임팩트 기관, 그리고 스타트업 조직을 위한 긍정적인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순열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소셜임팩트 기관 및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관련 서비스를 기부 및 제공한 제네시스랩의 행보가 뜻깊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랩은 정신건강 관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층간소음 피해 시민 모임, 전국 특수 교사 노조, 소방가족 희망나눔 재단 등 정신적인 고통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영리 단체에 닥터리슨 이용권을 무상으로 제공해 온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