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스타트업 컨소시엄, ‘작은 공장을 위한 디지털 전환’ 세미나 개최

산업 스타트업 컨소시엄이 오는 26일 인천종합비즈니스센터 5층 세미나실1에서 ‘작은 공장을 위한 디지털 전환’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산업 스타트업 컨소시엄(대표사 리얼라이저블)은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젊은 스타트업들의 모임이다. 현장에 직접 뛰어들어 제조업 관계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에게 필요한 제조혁신 프로젝트를 연결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총 8개 컨소시엄사 대표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장을 운영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관련법, 다양한 자금조달 및 부가수익 창출 방법, 영업과 마케팅은 물론 중소공장의 실제 디지털 전환 사례까지 폭넓은 내용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전체 프로그램은 ▲변화하는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달램 신재욱 대표) ▲공장 업그레이드를 위한 자본조달 방법(원컵 최소정 대표) ▲공장임대차계약 전 꼭 알아야 하는 3가지(공장장닷컴 원동명 대표) ▲제조 공장의 영업과 마케팅(당신의 제작소 이호민 대표) ▲ 로봇으로 가능한 식품 공장 자동화(로닉 오진환 대표) ▲작은 공장의 디지털 전환 사례(컨포트랩 김기중 대표) ▲카이스트, 서울대 석박사급 인재를 알바로 쓰는 방법(긱스퍼트 윤세찬 대표) ▲외벽 임대: 공장 건물의 새로운 발견(월디 한종혁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컨소시엄 주관사이자 디지털 공장관리사무소 공장장닷컴을 운영하는 원동명 대표는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팩토리에 반드시 큰 비용을 투자할 필요는 없다”며, “중소 제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실제적인 방법들을 알려드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