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웨어글로벌, 필리핀 OUR Bank에 BADA 서비스 시작

코어뱅킹 솔루션 기업 뱅크웨어글로벌은 17일 필리핀 OUR Bank에 자사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BADA’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OUR Bank는 필리핀 중앙은행의 농촌은행 통합 프로그램(CPRB)을 통해 4개의 은행이 통합된 기관으로 마닐라 근교 카비테주 지역에 7개의 지점을 운영 중이다. 필리핀은 성인 인구의 약 50% 정도만이 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금융 혜택이 부족해, 중앙은행 주도의 디지털 전환 정책이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작년 4분기 자사의 뱅킹 SaaS 서비스인 BADA에 OUR Bank의 여∙수신 은행 상품을 구성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 정비와 데이터 이관 등을 거친 후 지난 15일 시스템 가동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뱅크웨어글로벌의 BADA는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운영하는 하나의 코어뱅킹 시스템으로, 여러 중소형 은행들을 서비스하는 첨단 멀티 테넌트형 뱅킹 SaaS 솔루션이다. 고객 은행들은 별도의 전산 운영 인력을 운용하지 않아도 되고, 고객 계좌 수에 따라 월별 이용료를 지불하기 때문에 동남아시아의 중소 은행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다.

이은중 뱅크웨어글로벌 대표는 “섬이 많은 국가인 필리핀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뱅킹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상황”이라며 “뱅크웨어글로벌의 코어뱅킹 솔루션은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딱 맞는 솔루션으로, 동남아시아에서 뱅킹 SaaS를 포함한 구독형 플랫폼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