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백제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현장 방문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차관은 17일 충남 홍성군의 쌀 가공식품 제조기업 ㈜백제를 방문해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18년부터 시작된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은 정부와 대기업의 자금, 제조 노하우 그리고 기술을 활용하여 중소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5년간 (’18~’22) 총 2,164억원을 지원해 4,700개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을 구축해 왔다.

㈜백제는 ’22년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에 선정돼 숙성·냉동·건조·해동 공정에서의 디지털 제조혁신으로 경영성과를 창출했다.

오늘 현장방문은 오기웅 차관이 지난해 10월 ‘스마트비즈 엑스포’ 행사장부스 기업 투어 중 ㈜백제의 기업 설명을 듣는 과정에서 기업 방문을 약속한 이후 이뤄진 것이다.

오기웅 차관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주)백제와 같은 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 지원을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백제와 같은 스마트공장 구축 모범사례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9월 발표한 ‘新 디지털 제조혁신전략’을 통해 ’27년까지 스마트 제조혁신 지원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24년 스마트 제조혁신 지원사업은 스마트공장, 제조로봇‧자동화 등 총 2,260억원 규모로 지원하며, 보다 상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