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콘텐츠그룹, ‘CES 2024’ 참가

이오콘텐츠그룹이 가전・IT 기술 전시회 중 하나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에 참석했다.

이번 ‘CES 2024’는 지난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개최됐으며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한화 등의 대기업과 서른 두 곳의 중소기업이 참가해 각 기업의 신기술과 혁신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글로벌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권) 콘텐츠 스튜디오 이오콘텐츠그룹은 레거시 미디어(정보화 시대 이전에 등장한 기존 주요 대중 매체) 콘텐츠를 메타버스, AI 등 뉴콘텐츠 미디어로 확장하기 위한 방안에 관해 기업 IR 피칭을 진행했다.

알케미스트, 패트론, 트랜스링크 등의 미국 현지 투자사는 “이오콘텐츠그룹이 선보이는 세계관 메타버스 콘텐츠 시리즈물은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잇는 실질적인 프로젝트”라고 평가했다.

이오콘텐츠그룹은 2022년부터 기업이 보유한 다수의 매력적인 스토리 IP를 하나의 세계관으로 융합하는 한편 다양한 버추얼 캐릭터를 디자인해 파급력 있는 숏폼(Short-form, 15초에서 최대 10분을 넘기지 않는 짧은 영상)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다. 그중 ‘곧’ 시리즈는 세 주인공과 다양한 조연이 만나 다채로운 이야기를 펼쳐 나가는 시리즈물로 이오콘텐츠그룹의 메타버스 콘텐츠로 꼽힌다.

이오콘텐츠그룹 오은영 대표는 “레거시 콘텐츠를 버추얼 IP로 변환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도는 콘텐츠 제작 생태계의 선순환 고리를 만드는 일임을 확신한다”라며 “곧 시리즈의 깊이 있는 세계관과 재미있는 스토리, 버추얼 캐릭터를 향한 팬덤을 꾸준히 가꿔 수익 확장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