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러스 디자이너, ‘2024년 아카데미’ 과학기술상 수상

클로버추얼패션(CLO Virtual Fashion)이 영화, 게임 및 VFX 산업에서 활발히 쓰이는 자사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마블러스 디자이너(Marvelous Designer)’와 대표 오승우(Jaden Oh)가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s)로부터 과학기술상(Academy Scientific and Technical Award, 이하 Sci-Tech Award)을 받았다고 밝혔다.

매해 수여되는 아카데미 과학기술상은 영화 제작 과정에 큰 기여를 한 기업과 개인에게 자격이 주어진다. 마블러스 디자이너는 패턴 기반의 디지털 의상 제작 접근법을 통해 디자인 및 시각화 작업을 통합하고, 실제와 유사한 가상 제작 환경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상은 한국 기업 최초로 아카데미 과학기술상을 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

미국 영화예술아카데미(AMPAS)는 “오승우 대표의 지도 하에 클로버추얼패션의 엔지니어, UX 디자이너, 3D 디자이너 팀이 디지털 의상 제작에서 (캐릭터 및 소품의) 외관과 동작의 품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언급했다.

클로버추얼패션의 창업주이기도 한 오승우 대표는 “마블러스 디자이너가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 상은 우리 모든 팀원들의 노력, 헌신, 혁신이 담긴 결과물이며, 마블러스 디자이너를 선택해주신 감독, 애니메이터, 디자이너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