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AI 코스웨어 활용지원 매칭데이’ 참가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지난 23일 경상북도 대구시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열린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AI 코스웨어 활용 지원을 위한 매칭데이(이하 매칭데이)’에 참가했다.

이번 매칭데이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디지털 교육 실현을 위해 에듀테크 기업과 학교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 소속 교사를 비롯해 AI 코스웨어 등 에듀테크에 관심있는 초·중·고 소속 교사, 시·도교육(지원)청 담당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지자체와의 사업이나 공공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보인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행사에서 AI 코스웨어로써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소개했다.

개인 맞춤형 학습과 자기주도학습을 돕는 ‘AI생활기록부’와 ‘수학의 세포들’ 등 AI 학습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또 초등 및 중등 전학년, 전과목의 교과 콘텐츠와 코딩, 문해력 등 비교과 콘텐츠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학습 자료를 선보였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실 이사는 “현재 다양한 디지털 선도학교에 AI 코스웨어로 아이스크림 홈런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오는 2~3월에도 서울과 전북, 강원도, 대전, 세종시 등 다양한 곳에서 열리는 에듀테크 매칭데이를 통해 홈런을 선보이며, 학교 수업에서 홈런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