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인사이트, ‘2024 Emerging AI+X Top’ 선정

인공지능 기반 3D 센싱 솔루션 스타트업 ㈜딥인사이트가 ‘2024 Emerging AI+X Top’의 모빌리티 기업으로 선정됐다.

‘Emerging AI+X TOP100’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지능정보산업협회(AIIA) 주관으로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국내 유망(Emerging) 100대 기업을 뜻한다.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X)과 융합을 통해 미래 혁신을 주도할 기업 중, BM에 대한 투자를 통해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얼리 스테이지(Early Stage) 기업을 선정한다. 국가 차원의 육성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성, 혁신성 등의 기준으로 해당 기업의 기술과 사업에 미래가치에 중점을 두어 선발한다.

딥인사이트는 모빌리티(Mobility)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인캐빈 모니터링 시스템(In-Cabin Monitoring System)의 개발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다. 국내 모빌리티 스타트업의 솔루션은 대부분 자율주행 레벨4(특정 조건에서 운전을 완전히 자동화) 이상을 목표로 한 인공지능 기반의 솔루션인 반면, 딥인사이트의 인캐빈 모니터링 시스템 ‘카모시스(Camosys)’는 자율주행 시대에 가장 강조되는 ‘주행 안정성 및 안전’ 영역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한다.

딥인사이트 오은송 대표는 “딥인사이트의 차량 실내 모니터링 시스템 ‘카모시스’는 이번 CES 2024에서도 자사 부스를 방문한 140여 개의 기업에서 주목한 안전 및 편의 솔루션으로, 이미 국내 Tier 1& OEM사의 상용차 모델 적용을 적극 협의 중이다”며,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건축 및 건설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인공지능 기술이 각 산업에 적용되는 추세에 맞추어, 딥인사이트도 지게차, 굴삭기 등 건설기계의 ‘눈(Eye)’이 되어주는 ‘카모시스’를 해당 분야에 도입해 사망사고를 줄이고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