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스쿨,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서 올인원 AI 코스웨어 공개

㈜엘리스그룹의 공교육 AI 교육 솔루션 브랜드 엘리스스쿨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고도화된 AI 기술이 적용된 AI 코스웨어를 선보였다. 특히, 기존에 제공하던 정보 과목에 이어 영어, 수학까지 과목을 확장한 ‘전과목 올인원 AI 코스웨어’가 이날 처음으로 공개됐다.

엘리스스쿨 부스는 ▲AI 콘텐츠 체험존, ▲AI 헬피 체험존, ▲학교 속 엘리스 등 총 세 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AI 학습 시연과 체험이 제공됐다.

AI 콘텐츠 체험존에서는 정보 교과를 포함해 영어, 수학까지 학습할 수 있는 ‘전과목 올인원 AI 코스웨어’가 소개되었다. 영어 과목의 스피킹 학습 중 학생이 말한 내용에 대해 AI가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여 영어 스피킹 연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호작용이 가능한 AI 챗봇 AI 헬피를 활용해 스피킹 뿐만 아니라 읽기, 작문 등 전영역에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박람회 현장에 마련된 ‘티쳐스 아카데미(Teacher’s Academy)’ 공간에서 총 3회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미래 교육 연수 ‘엘리스와 함께하는 AI∙디지털 레벨 업 세미나’도 진행되었다. 생성AI, AI 코스웨어, AI 디지털교과서 등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AI를 다양하게 연구 및 논의하는 세미나로 총 156명의 교원들이 참여해 AI 활용 수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학습에 최적화된 다양한 AI 기술 도입과 범용성을 고려한 플랫폼 설계가 바탕이 되어 이번 박람회에서 영어, 수학까지 가능한 AI 코스웨어를 공개할 수 있었다”며, “박람회를 방문한 많은 교원,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의미 있었고, 기간 내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더욱 사용성이 높고, 고도화된 AI 교육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