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유텍, ‘멀티웨이로보틱스’와 업무협약 체결

티라유텍은 중국의 실내 물류 자동화 통합 솔루션 기업 멀티웨이로보틱스(Multiway Robotics)와 사업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금번 MOU를 통해 국내 스마트팩토리 물류 자동화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인지게차 공급 협력을 통해 물류자동화 시장에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통합솔루션 제시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12월 개최한 첨단로봇산업 전략회의에서 ‘첨단로봇산업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오는 2030년까지 정부와 민간 합동으로 3조원 이상을 투입해 국내 로봇 시장을 20조원 이상 규모로 육성한다는 것이 골자다. 정부의 이 같은 관련 산업 육성정책 발표로 양사간 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티라유텍 관계자는 “티라유텍은 종속회사인 티라아트로보를 통해 하드웨어 영역 사업확장을 본격화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물류자동화 영역의 무인지게차 제품과 솔루션 공급망 확보 및 협력을 통해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 국내 물류 자동화 및 솔루션 시장에서의 고객향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