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파르타,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 체결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취업 준비 청년 및 영 케어러(가족돌봄청년)를 위한 IT 교육 지원에 나선다.

지난 25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은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와 굿네이버스 배광호 사업운영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교육의 궁극적 목표가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이라는 뜻에 공감하고 이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한 IT 교육 지원에 힘을 모았다.

이에 팀스파르타는 굿네이버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 인성 역량 강화 사업 ‘인성업클’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가족의 돌봄과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영 케어러들을 대상으로 IT 강의 및 취업 패키지, 기기 제공 등 각종 지원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팀스파르타는 자사의 대표 온라인 코딩 강의 ‘스파르타코딩클럽’의 교육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5000만원 상당의 자유 수강권 100장을 인성업클 프로그램에 전달한다. 또한, 참여자 중 IT 직군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국비지원 부트캠프인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우선 선발권과 사전 학습 프로그램, 노트북 등을 포함한 취업 지원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IT 계열 직무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필요 역량, 포트폴리오 준비 방법, 면접 가이드 등을 다룬 ‘IT 취업 세션’ 특강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연간 약 2000여명에 달하는 청년들의 취업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는 포부다.

가족을 돌보느라 자기계발에 몰두할 시간이 부족했던 가족돌봄청년들에게도 따뜻한 손길을 내민다. 팀스파르타는 굿네이버스가 선정한 3명의 소외계층 청년들에게 1인당 300만원의 생활비와 노트북, 스파르타코딩클럽 자유 수강권을 지원해 이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직업 탐색과 사회 진출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는 “코딩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팀스파르타는 보다 많은 이들이 코딩 자체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일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이 우리 사회에서 소외되거나 힘든 순간을 겪는 청년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더 나아가서는 IT 교육의 저변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