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베케이션, 신용보증기금 리틀펭귄 선정

럭셔리 비스포크 투어 대표 플랫폼 온베케이션(on vacation, 대표 강영석)이 신용보증기금 (KODIT, 이하 신보)의 유망 스타트업 보증제도인 ‘리틀펭귄’에 선정되어 10억 보증을 받는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리틀펭귄’프로그램이란 스타트업 용어로 높은 기술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제도로써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인 ‘퍼스트 펭귄’으로 진입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의 지원사업을 말한다.

온베케이션은 채팅 기반의 맞춤 여행 플랫폼으로 여행자들이 여행 선호와 취향을 채팅을 통해 전달하면 여행지 전문가들이 여행자에게 최적화된 맞춤 여행을 제공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다. 고객은 채팅을 통해 여행상담과 예약까지 마무리할 수 있으며, 럭셔리 숙소에 기반한 프리미엄 맞춤 패키지가 주력 상품이다.

이러한 상담 과정에서 여행지 전문가들의 맞춤 여행 상담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챗GPT 채팅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초 답변이 나가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고객의 초기 이탈을 50% 이상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강영석 온베케이션 대표는 “신용보증기금의 리틀펭귄 선정을 통해 확보된 자금을 바탕으로 R&D 인력과 마케팅 강화를 통해 국내 대표 럭셔리 비스포크 투어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베케이션은 2021년 설립한 럭셔리 비스포크 여행 플랫폼으로 2023년 기관투자 유치 후에 중소기업부 연구개발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 (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되며 럭셔리 비스포크 시장에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기술로 개선 중인 트래블 테크 스타트업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