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로이드, 24억 원 투자 유치

3차원 세포 배양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셀로이드㈜가 24억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2021년 5월 설립된 셀로이드는 2022년 6월 포스텍홀딩스의 시드 투자를 시작으로, 약 1년 반 만에 퓨처플레이, 포스텍홀딩스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셀로이드는 시드 투자 유치 후, 짧은 기간 동안 3차원 세포배양 자동화 시스템의 실현 가능성을 입증하며 국내 특허 4건, 미국 특허 2건, PCT 2건 등의 지적재산권을 출원/등록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정부지원금 50억 원 규모의 기계‧장비산업기술개발사업을 주관 기관으로 수주하며 3차원 세포배양 소모품인 NestWell®과 세포응집체 배양 자동화 장비 ‘OrgaNest®’의 연구 개발을 가속화하여 2024년 상반기중에 제품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김동성 셀로이드 대표는 “현재 셀로이드의 전방 산업인 재생의료 시장은 매년 17.45%씩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기존의 기술로는 세포응집체 기반 재생치료제를 무균성이 보장되는 GMP 시설 내에서 대부분 수작업으로 생산해야 한다”며, “재생의료 산업의 원자재에 가까운 세포응집체를 높은 균일도와 재현성으로 생산하는 폐쇄성 자동화 배양 기술을 보유한 곳은 현재 셀로이드가 세계적으로 거의 유일한 상황으로, 제약 산업의 특성상 신약 제조 공정에 활용된 장비 및 소모품은 한 번 선정되면 쉽게 바뀌지 않기 때문에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초기 시장을 공략하여 2030년 기준 1,277억 달러(약 170조 원) 시장으로 추산되는 글로벌 재생의료 시장을 선점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투자를 유치한 퓨처플레이 구용석 책임심사역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세포치료제와 동물실험 대체 시장에서 가장 기본이 되고 필수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로써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의미 있는 매출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