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안녕 ‘너의 번호를 누르고’로 음악수익증권 신청

뮤직카우가 지난 30일 발매 후 음원 차트 및 노래방 차트에서 꾸준히 사랑 받아 온 가수 #안녕의 ‘너의 번호를 누르고’를 기초자산으로 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지난 1월 5일, 1년 8개월 만에 재개한 신규 옥션 입찰을 6분 여만에 조기 마감하며 음악 수익 증권 거래 활성화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뮤직카우는 2호 음악 수익증권 신고서를 공시하고 신규 옥션을 예고했다.

#안녕의 ‘너의 번호를 누르고’는 2019년 발매된 곡이다. 2021년 연간 노래방 차트 TOP10 안에 진입(써클차트 기준) 했으며, 2022년 리메이크 곡이 발매되어 또 한 번 재조명되기도 했다. 2023년 연말 #안녕이 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처음 얼굴을 공개하고 활동을 본격화하며 노래 역시 다시 주목받은 바 있으며, 다양한 SNS 채널의 커버 및 숏폼 콘텐츠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기도 하다.

공시된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안녕의 ‘너의 번호를 누르고’ 3,332주(시작가 15,500원)가 발행될 예정이다. 별도 정정 요청 없이 심사가 완료된다면 2월 23일부터 2월 29일까지 옥션을 진행한다.

뮤직카우는 이번 증권신고서 준비 과정에서도 객관적 가치산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뮤직카우는 상대가치 평가모델을 활용해 유사 평가군의 저작권료 수익비율, 상장 예정곡의 연간 저작권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가총액을 도출한다. 가치산정 모델 및 가치평가 금액은 외부 평가기관인 회계법인, 감정평가법인의 검증을 거쳐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가치평가의 객관성 입증, 투자자 보호 강화에 꾸준히 집중하며 2호 음악수익증권신고서를 준비했다”며 “2023년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의 저작권료 징수액이 4천억을 돌파하며 또 한 번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등 자산으로서의 음악저작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뮤직카우 역시 더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금융당국의 가이드를 충실히 따르면서 고객들에게 더 안정적인 투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