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2024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제작지원’ 참여 개발사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이 AI를 활용해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2024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할 게임 개발사를 2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의 게임 개발사가 미래 기술을 활용하는 능력을 갖춰서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게임 개발사 1곳에는 개발 지원금 1억 원을 지원한다.

공모 주제는 ‘AI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이다. 신청기업은 AI 기술을 자유롭게 활용해서 게임을 개발해야 하며, 게임 제작에 활용한 인공지능 기술 노하우를 사례집(매뉴얼)으로 제작해서 공개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법인이나 개인 개발사다. 지사일 경우 사업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전에 해당 지역 내 사업자 등록 또는 이전 등록해야 하며, 상주 인력이 3명 이상 있어야 하는 등 공고문을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한편, 이번 사업은 2021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MOU를 체결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의 협력을 통해 지원기업에 ‘AI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비스 지원 항목은 기본 자원(가속기, 스토리지), AI 개발도구, SaaS 및 보안 서비스 등이다. 또한 이번 사업에 선정되지 않은 기업(2차 발표심사 대상자) 중에서도 적합한 기업이 있는 경우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