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 전기차 충전인프라 사업자 5개사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이하 ‘KEVIT’)이 CES2024에서 전기차 충전 업계의 기술 기업인 (주)넥스트그리드, (주)이테스, 배터와이(주), (주)티비유, 바이에너지(주) 등 총 5개사와 전기차 충전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기차 충전 생태계 확장을 위한 상호 간의 업무 협력과 전략적 제휴 관계 구축이다. 이를 통해 각 사는 충전 인프라 공동 사업 추진, 공동 R&D사업 발굴, 연구 교류 등을 통한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KEVIT을 비롯한 모든 기업들은 전기차 충전 생태계의 확장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명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결과적으로 이는 전기차 충전 생태계 시장에 큰 동력을 주어 그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KEVIT은 CES2024에서 서울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지원한 서울통합관에서 전시를 참가하였다. 이 곳에서 KEVIT은 테슬라 충전 표준인 NACS를 탑재한 초급속충전기를 선보였다. 더불어, 국제 표준 프로토콜인 OCPP 2.0.1을 탑재한 전기차 충전기와 충전관제시스템을 소개하며 북미 시장 진출 및 해외 사업 전략을 공개하였다. 이에 오세훈 서울 시장이 직접 부스를 방문하여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