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코퍼레이션, 씨이에프솔루션과 업무협약 체결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고 있는 (주)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김재홍)이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인 CEF Solutions(대표 제이슨 유, 이하 CEF)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채널코퍼레이션과 협약은 맺은 CEF Solutions은 비즈니스 컨설팅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이하 BPO) 기업으로, BPO는 컨택센터의 업무 프로세스 일체를 위탁해 처리하는 아웃소싱 기업을 일컫는다. CEF는 미국 뉴저지의 본사를 포함해 한국, 인도, 필리핀 등에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B2B SaaS 및 BPO 사업 분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통합해 글로벌 시장 개척 및 점유율 확대 ▲AI 기술을 접목한 BPO 비즈니스 기능 및 AI컨택센터(AICC)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채널코퍼레이션은 CEF Solutions의 R&D 센터인 X-Lab의 인프라를 활용해, 채널톡의 고객경험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BPO 비즈니스에 필요한 API 및 AI 기능을 지속 개발해 고객관리(CS) 인력 대체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증대시키고, 글로벌 BPO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는 계획이다.

제이슨 유 CEF Solutions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영향력 증대를 위한 핵심 전략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라며 “단순한 파트너십을 넘어 BPO 산업을 발전시키고 고객들에게 맞춤화된 비즈니스를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아시아 시장에서 경험이 풍부한 채널코퍼레이션과 북미 시장에 해박한 CEF가 만나 글로벌 협력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성공적인 고객 사례를 구축해 나가면서 CEF의 미국을 포함해 일본,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함께 도모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채팅, 챗봇, 이메일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등을 하나로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전 세계 22개국에 걸쳐 스타트업부터 중견·중소기업(SMB), 대기업까지 15만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매출의 25%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에는 미국 뉴욕에 지사를 설립하며 북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