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랩스, ‘2023 카페24 베스트 파트너’ 선정

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 유자랩스가 ‘2023 카페24 베스트 파트너(스토어 부문)’로 선정됐다.

유자랩스는 카페24 스토어에서 어필리에이트 솔루션 ‘쇼핑파트너스’를 제공한다. 쇼핑파트너스는 자사몰이 인플루언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최근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에서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을 발표하며 마케팅 업계에 큰 변화가 시작됐다. 기존 주요 마케팅 기법이던 퍼포먼스 마케팅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통해 성과를 낸다. 그리고 맞춤형 광고를 위해 필요한 게 브라우저 서드파티 쿠키다.

쇼핑파트너스는 카페24 플랫폼 기반 쇼핑몰에 설치돼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어필리에이트 기능을 제공한다. 쇼핑몰은 클릭만으로 쇼핑파트너스를 설치하고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회사 내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없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오세용 유자랩스 대표는 “최근 퍼포먼스 마케팅 효과에 아쉬움을 느끼고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사가 많다. 2024년 1월을 기점으로 쇼핑파트너스 월 트래픽이 약 2배 증가했다”라며 “2024년에도 카페24와 함께 좋은 어필리에이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답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