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센터·씨엔티테크, 스타트업 지역 생태계 발전 업무협약 체결

재단법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씨엔티테크 주식회사(대표이사 전화성)는 지난 7일 서울 공덕 프론트원에서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정책 및 인프라 연계를 통한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협업체계 조성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상호 간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등 보유한 창업 인프라와 산업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 창업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세부적으로 양 기관은 ▲공동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운영▲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집중 육성▲공동 투자유치 행사 개최 ▲창업 기업 간 네트워킹 및 교류 행사 개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오득창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씨엔티테크의 전문적인 AI·빅데이터 기술력 액셀러레이팅 기능을 센터의 사업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지역 기업의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이사는 “세종특별자치시는 사이버보안, 양자산업 분야 창업 유망지역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씨엔티테크는 AI·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을 결집하여 지역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