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센, 메가마인드와 ‘의료 AI 솔루션 및 헬스케어 제품’ 공급 계약 체결

AI MEDTECH 전문기업 웨이센이 사우디 소재의 중동 의료전문 기업인 메가마인드와 자사의 의료 AI 솔루션 및 헬스케어 제품의 전략적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웨이센은 중동 의료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메가마인드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동시장 내 인공지능 위, 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와 인공지능 호흡기 셀프스크리닝 서비스 ‘웨이메드 코프’ 도입을 본격화한다.

메가마인드는 사우디아라비아 지역에 위치한 전문기업으로, 중동지역 내 11개의 그룹병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현재 사우디 정부의료기관 및 민간의료기관 40여 곳과 함께 디지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15 ~25개의 중동 소재 병원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있으며, 정부 및 의료기관과 협력해 중동 지역 내 원격진료 및 의료데이터 디지털화를 통해 중동지역 의료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략적 판매 계약은 웨이센의 주력 제품 라인업인 웨이메드 엔도 및 웨이메드 코프를 포함할 뿐 아니라 차기 출시 제품 라인업까지 중동시장 진출을 위해 함께 협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웨이센 김경남 대표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이르면 연내 메가마인드가 보유하고 있는 중동 11개 병원들에서 인공지능 위/대장 내시경 소프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를 활용하게 될 것”이라며 “이미 중동 일부 병원에서 웨이메드 엔도의 실 사용후기에 대한 의료진들의 긍정적 피드백이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잘 살려 중동 시장내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