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시티, 영업이익 80억으로 전년대비 24% 상승

시험인증∙교정산업 선도기업 ㈜에이치시티(대표이사 허봉재)가 14일 공시를 통해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 741억원, 영업이익 8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 24% 증가한 수치다.

회사 관계자는 “주력 사업인 정보통신 부문 시장 회복에 따라 스마트폰 시험인증 수주가 증가하는 동시에, 모빌리티 전장 부문과 배터리 시험인증 사업이 두드러진 약진을 보이며 이번 호실적을 견인했다”면서 “특히 주요 전방시장인 전기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자동차 전장 분야도 다양화됨에 따라 당사 모빌리티 및 배터리 부문 매출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에이치시티는 ▲미국 및 인도네시아 법인의 매출 증대 ▲방산, 원전 부문 사업 강화 ▲반도체 시장 경기 회복 ▲교정사업 수주 증가 등을 통해 회사의 실적과 경쟁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회사는 현재 방산 및 원전 부문 시험인증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설비를 구축하고 있으며, 빠르면 올해 1분기 준공을 완료하고 이미 수주가 완료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동에 나설 계획이다.

허봉재 에이치시티 대표이사는 “방산, 원전, 해외법인 등 최근 수년간 전략적으로 투자해온 사업들이 지난해부터 점진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한 2023년에 이어 올해도 회사가 큰 폭으로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