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피언 ‘커넥트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적격 평가 통과

클라우드 SaaS 기반의 전자문서교환(EDI) 전문 인스피언(대표 최정규)은 ‘커넥트 서비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AI융합시험연구소’의 클라우드 서비스 적격 평가를 통과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AI융합시험연구소’에서 진행된 클라우드 적격평가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서비스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요건을 만족하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서비스 신뢰성을 재고 하기 위해 서비스 분석 및 필수 요건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커넥트 서비스는 이번 평가에서 ▲주문형 셀프서비스(On-demand Self Service) ▲광범위한 네트워크 액세스(Broad Network Access) △멀티 테넌시(Multi-tenancy) ▲리소스 풀링(Resource Pooling) ▲신속한 탄력성 ▲측정 서비스 등의 평가 항목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로서의 기술력과 성능 적합성을 인정받았다.

커넥트 서비스는 EDI 클라우드 SaaS 서비스로 표준 EDI 통신 모듈, 데이터 변환, 내·외부 연결 어댑터, 모니터링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는 SaaS 방식으로 제공되 기업이 직접 직원을 고용하거나 비용을 들여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도 되며, 별도의 하드웨어(HW)나 소프트웨어(SW) 구매가 불 필요하며, 자체 시스템을 구축대비 기간을 대폭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

인스피언 최정규 대표는 “커넥트 서비스의 신뢰성을 더 높이기 위해 이번 TTA 클라우드 서비스 적격평가를 실행했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커넥트 서비스의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아, 더 많은 산업에서 EDI를 편리하게 사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스피언은 현재 헨켈 홈케어 코리아, 피치밸리, 블루박스, 삼성물산, 삼신화학공업 등 유통, 커머스, 자동차 등의 산업 분야에서 커넥트 서비스를 통해 ED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