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홀딩스, ‘에이투어스’에 시드 투자 진행

가습, 살균, 항균, 공기정화 등의 기능을 갖춘 마이크로 물 정전분무 모듈을 개발한 에이투어스가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시드 투자에는 포스텍 홀딩스(포항공과대학교 기술지주)가 참여했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에이투어스는 MEMS 기술을 활용하여 가습, 살균, 항균, 공기정화 등의 기능을 갖춘 물 정전분무 모듈을 개발한 업체이다. 해당 물 정전분무 모듈은 OH Radical(Hydroxyl radical)을 발생시켜 살균, 항균, 공기정화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OH Radical은 이전부터 다양한 물질에 쉽게 반응하여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탈취하고 억제하는 반응성이 높은 분자로 알려져 있다. OH Radical은 일반적으로 공기 중의 다양한 물질과 결합하여 쉽게 변성되고 수명이 매우 짧지만 물에 포함된 OH Radical은 물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수명이 길어 그 효과가 광범위하다는 것이 확인됐다. 에이투어스는 MEMS 기술과 고분자 소재를 사용하여 고전압을 낮추어 오존이 발생하지 않는 OH Radical 생성 모듈 개발에 성공했다.

에이투어스 이승섭 대표는 “이번 포스텍 홀딩스 투자 유치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스마트팜, 상업용 물 정전분무 프로젝트의 상품성 강화와 함께 해외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물 정전분무 제품의 사업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된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