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크스톤파트너스, 중소상공인 대출액 1000억원 돌파

중소상공인 대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윙크스톤파트너스가 지난 14일 소상공인 대상 누적 대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윙크스톤파트너스는 중소상공인 대상 데이터 기반 AI 복합신용평가모델과 BaaS(Banking as a Service)를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중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중금리 대출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왔다. 현재 윙크스톤은 자동차부품 소매상, 물류 산업 종사자, 온라인셀러, 프랜차이즈 창업자 등으로 분류해 특화 신용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복합신용평가모델을 바탕으로 차입자의 산업군 특성에 따라 매출, 매입, 운전자본 등 현금흐름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금리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윙크스톤은 창업이래 현재까지 누적 대출액은 약 1,000억원에 달하며, 연체/부실은 한 건도 없어 리스크 관리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윙크스톤 대출을 통해 혜택을 받은 중소사업자 차입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윙크스톤에 따르면 2022년 7월 대비 약 17배가 증가 했다고 한다. 윙크스톤은 이를 바탕으로 누적 실행액 또한 빠른 추세로 상승 중이며, 이러한 움직임은 중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자금 조달 및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윙크스톤의 노력을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권오형 윙크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어려운 온투업 시장 환경 속에서도 누적 대출액 1000억원 돌파라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며 “윙크스톤파트너스는 앞으로도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700만 중소상공인들이 모두 공정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투자자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