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록시헬스케어,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

(주)프록시헬스케어가 독자적인 기술인 생체전류를 이용한 미생물막 제거 솔루션을 기반으로 자동차 공조장치의 새로운 위생관리 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12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 받게 됐다.

스케일업 팁스는 운영사가 유망한 기업을 선별하여 10억원 이상의 투자가 이루어진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정부 R&D 예산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록시헬스케어의 경우 운영사인 비에스케이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선발됐다.

프록시헬스케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주)네오테크로 이루어진 컨소시엄은 본 평가에서 원천기술의 차별화 포인트 뿐만 아니라, 사업화 인프라 부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선발됐다. 공조장치의 미생물막을 제거하는 원천기술은 프록시헬스케어가 제공을 하고, 구조설계 및 신뢰성 평가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차량 탑재 실증 평가는 네오테크가 맡아 진행하게 된다.

프록시헬스케어 김영욱 대표는 “본 과제가 성공적으로 수행되어, 차량용 뿐만 아니라 건물 및 생활가전의 공조장치 위생관리시스템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제 종료 이후 매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도 이미 세워 놓은 상태다” 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