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로솔, ‘2024 건물유지관리산업전’ 참가

토탈 로봇 솔루션 기업 마로솔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건물유지관리산업전(FMX 2024)에 참가, 시설물 관리에 필요한 청소로봇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FMX는 건물 유지와 관리, 보수를 위한 건물관리산업 전문 산업전으로 청소·위생, 설비, 보안, 방역 관련 제품 및 기술 총망라한 전시회다.

마로솔은 시설물 청결 유지와 작업장근로자들의 건강을 위한 청소로봇과 솔루션을 이번 건물유지 산업전에서 소개하며 건물관리사업에 로봇 자동화의 필요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마로솔이 이번 FMX에서 소개할 제품은 청소로봇 전문 기업 가우시움의 청소로봇 4종이다. 소프트뱅크로보틱스의 관계사인 가우시움은 전세계 청소로봇 점유율 85%를 점유하고 있으며, 마로솔은 소프트뱅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가우시움의 한국 유통 총판을 맡고 있다.

마로솔은 이번 FMX를 기념해 올해 1분기에 청소로봇 계약시 6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일주일 무료사용, 소모품 1년 무상제공, 설치∙교육∙운송비 무료혜택 등이 있다.

이번 FMX 2024에서 마로솔은 솔링크 통합 관제 솔루션 이용하여 스마트하고 다양한 청소로봇 운영 시연을 통해 가우시움의 청소로봇과 마로솔의 솔링크가 결합한 청소로봇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김민교 마로솔 대표는 “건물 관리에서 청소는 근로자나 거주민의 위생과 관계가 깊으며, 건물 가치에도 영향을 미친다”며 “세계 최고 청소로봇 가우시움과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SI역량과 로봇 통합관제 플랫폼을 보유한 마로솔이 만나 건물 환경 관리 업무에도 디지털 전환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