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르테·삼보벤텍, 고압산소 치료기 유통 협약

메디포르테는 고압 산소치료기 및 솔루션 제조 기업 삼보벤텍과 의료기기 홍보와 판매 및 A/S와 사용자 교육 전반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메디포르테가 추진하고 있는 국내 의료기기 제조사들과의 전략적 협력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의료기기 판매 및 유통 분야에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메디포르테는 의료기기 리셀 플랫폼을 통해 유입되는 고압산소치료기기 구매 수요를 삼보벤텍에 연계하고 의료기기 신제품 및 중고, 리퍼 장비에 대한 시장 공급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플랫폼을 통해 거래된 고압산소치료기기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대한 추적과 관리도 진행한다. 아울러 삼보벤텍의 고압산소치료기기 및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해외에 수출할 수 있도록 메디포르테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할 계획이다.

삼보벤텍은 고농도의 산소를 흡입해 혈액 속에 용해되는 산소량을 증가시켜 다양한 질환의 회복을 돕는 고압산소 치료 수요에 맞춰 업계 최초로 호기이산화탄소 저감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기업이다.

메디포르테는 의료기기 리셀 플랫폼 기업으로 가격 공개와 적극적 판매 대행 방식을 채택해 중고 의료기기 거래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구매와 판매 활동에서 필요한 직접 상품 등록, 실시간 채팅 상담, 다양한 결제방식 선택, 매매대금보호, 의료기기 검사필증 대행, 유무상 AS서비스,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의료기기 전문배송 등의 새로운 서비스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메디포르테 엄지원 대표는 “삼보벤텍과 같은 혁신적인 기업과 협력해 플랫폼의 제품 다양성을 풍부하게 하는 동시에 더 많은 고객에게 고품질의 의료기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보인터내셔널 김준영 대표는 “메디포르테와의 협약은 우리의 기술과 제품이 더 넓은 시장에 도달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양사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분야에서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