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 참가

콘텐츠 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가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IT전자 통신기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 참가한다.

포바이포는 자체 개발한 딥러닝 AI기반 화질 고도화 솔루션 ‘픽셀(PIXELL)’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픽셀은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등 특수 디스플레이에 특화된 화질 고도화는 물론 모바일 환경에서 최고의 전송 효율을 낼 수 있는 비트레이트(Bitrate, 초당 데이터 전송량) 저감 기술 등을 탑재하고 있다.

MWC는 모바일 디바이스와 차세대 통신 기술(5G, 6G)등 이동 통신에 특화된 전시회지만 최근 모바일, 통신 업계의 관심사가 ‘몰입형 영상 기술’과 ‘온 디바이스(On Device) AI’에 쏠리면서 모바일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혼합현실 디스플레이, 경량화 AI) 기업들이 해당 전시회에 대거 참가하는 추세다.

포바이포 윤준호 대표는 “단순히 전시회에서 포바이포의 기술력을 선보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MWC의 세계 최대규모 스타트업 행사인 4YFN(4 years from now)에 참가하는 만큼 다양한 시장 관계자를 만나 유의미한 글로벌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통신 인프라 환경에 상관없이 좋은 화질의 영상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유럽 시장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