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모션, ‘MWC 2024’와 ‘PI Apparel Europe 2024’ 참가

패션 테크 기업 ㈜지이모션이 오는 2월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 (Mobile World Congress), 그리고 3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PI Apparel Europe 2024에 잇달아 참가한다.

㈜지이모션은 디자인, 제조, 판매까지 패션 산업 전 단계에 활용할 수 있는 3D 기반 디지털 패션 솔루션을 개발했다. 핵심 기술은 자체 개발한 패션 특화 3D 시뮬레이션 엔진으로, 원단의 질감, 생동감 있는 컬러감, 섬세한 의상 피팅 실루엣 등을 정교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이모션은 MWC 2024 및 PI Apparel Europe 2024에서, 대표 제품인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z-weave’를 활용해 버추얼 스타일링 시스템, 디지털 쇼룸, 360도 제품 뷰어, 플랫폼 솔루션 등 가상공간에서 패션을 즐기고 쇼핑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이모션의 ‘z-weave’는 실제 패션 제품을 가상공간에서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는 3D 디자인 소프트웨어다.

특히 MWC 2024에서는 소비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버추얼 스타일링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며, PI Apparel Europe 2024에서는 z-weave와 연동되는 z-unreal 플러그인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동수 지이모션 대표는 “해외 전시회에 참여해 다양한 고객과 미팅하며 실질적인 사업성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이번 MWC와 PI Apparel Europe을 계기로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자,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에 팀을 꾸렸고 향후 글로벌 인재 채용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