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제이 ‘노트미’, 성남시청에 제공

HR 테크 기업인 ‘에이블제이’가 성남시민들을 위해 스마트 AI 취업 솔루션으로 신규 출시한 AI 면접코칭 솔루션인 “NoteMe”(노트미)를 성남시청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노트미는 에이블제이가 가진 HR분야의 역량과 ‘자연어처리’ 기술이 결합되어 개발된 생성형 AI 솔루션이다. 국내외 면접연습 솔루션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들에게 완전히 차별적인 실전면접 몰입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실전면접이 종료된 후, 질문의도, 개선된 답변 등을 비롯한 11가지 전문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이제는 혼자서도 면접 AI비서와 함께 보다 효율적으로 면접을 준비할 수 있게 된다.

성남시민들은 성남시 관내 3개 구청 및 일자리센터에서 3월부터 본격적으로 AI면접코칭솔루션을 체험하며, 경쟁력있는 이력서를 얻을 뿐 아니라, 이력서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면접답변에 대한 AI면접관과 전문 취업 컨설턴트의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에이블제이 박경호 대표는 “노트미는 기존의 AI 면접연습 프로그램들이 AI면접이나 인적성검사를 준비하기에는 좋지만, 최종 관문인 직무/인성면접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못한다는 구직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개발됐다”며, “직무역량에 적합한 자신의 경험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노트미 AI가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