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플러, ‘2023 기후 변화 대응 부문’ A등급 취득

셰플러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에서 선정하는 ‘2023 기후 변화 대응 부문’에서 “A” 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는 “A-” 등급을 받았다.

기후 변화에 관한 CDP의 설문지 내용을 기준으로 셰플러는 2023년도 평가에서 21,000곳 이상의 기업 중 “A”를 받은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다.

셰플러는 2030년까지 기후 중립 생산을 달성하고 2040년까지 기후 중립 공급망을 달성한다는 목표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22년에는 기후대응 계획으로 ESG의 핵심 요소인 환경‧사회‧지배구조에 부합하는 ‘녹색구매‘, ‘녹색생산‘, ‘녹색제품‘의 3가지 핵심 추진 전략을 수립, 진행해 나가고 있다.

2022년에는 탄소감축 목표를 과학적 근거로 검증하는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를 개발해, 환경 관련 경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CDP는 매년 전 세계 주요 기업의 환경 관련 경영정보를 수집해 분석하고 있으며, 전 세계 금융기관의 투자지침서로 활용되고 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와 함께 가장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성 평가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셰플러 CEO 클라우스 로젠펠트(Klaus Rosenfeld)는 “기후 변화 부문에서 셰플러가 받은 “A” 등급은 셰플러의 지속 가능성 전략이 제대로 작용하고 있다는 매우 긍정적인 신호”라며, “우리의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