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6기’ 참여 개발사 모집

구글플레이가 다음 달 25일까지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6기에 참여할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자(창+구)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창구 6기 모집은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등 기술 기반 앱을 포함하여 업력 7년 미만의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련 공고는 2024년 2월 29일부터 K-Startup 창업지원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동 웹사이트에서 2024년 2월 29일부터 3월 25일까지 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는 창구 6기에 선정되는 모바일 앱 및 게임 스타트업들에게 ▲수익화, AI 기술 활용, 해외 시장 진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는 ‘성장지원 세미나’, ▲업계 전문가와의 ‘1:1 심층 컨설팅’ ▲벤처캐피탈 및 구글의 담당팀과 맞춤형 상담을 할 수 있는 ‘오피스아워’ ▲투자 유치 노하우,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하며 교류하는 ‘알럼나이 데이’ 등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앱 개발 및 배포에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크레딧’을 제공한다.

우수 참여사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글로벌 이머전 부트캠프), ▲브랜드 및 퍼포먼스 마케팅과 구글플레이 피쳐드 광고 지원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최대 2억원에 달하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