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기술지주, 라이프자산운용과 ‘벤처투자 조합 결성’ 협약 체결

서울대기술지주회사와 라이프자산운용이 4일 ‘SNU-LIFE 미션벤처투자조합 1호’의 결성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올 상반기에 신규로 결성 예정인 벤처투자조합의 공동 업무집행사원을맡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투자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신규 유망 사업 아이템에 대한 정보 교류 및 사업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라이프자산운용은 향후 서울대기술지주가 선행 투자한 회사 및 투자 예정인 기업에 공동 투자 및 후속 투자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목승환 서울대기술지주 대표는 “서울대기술지주는 인류의 생존에 기여할 수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라이프와 뜻이 맞음에 기쁘다. 이번 협약은 서울대기술지주의 첫번째 Co-GP 사례로,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지길 바란다. 불확실한 글로벌 투자 환경과 기술 격변의 시대에 더욱 체계적인 투자와 적극적인 육성 프로그램의 개발로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강대권 라이프자산운용 대표는 “라이프자산운용이 보유한 상장기업 및 Pre-IPO기업 투자의 오랜 경험과 자본시장 노하우를 활용해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확장과 스케일업 펀딩을 돕고,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발굴부터 성장, 회수, 재투자에 이르는 생애주기로 확장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