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카이스트와 대학 기후기술 특강 개최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가 지난 7일 국내 대표적인 기술중점대학인 KAIST와 함께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임팩트클라이밋’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양 사는 기후기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기술·공학 기반의 인재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국내 유수의 기술중점대학과 지속적으로 협력해왔으며, 이번 강의에 앞서 지난 11월에는 약 90여명의 서울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KAIST 기술경영학부 조항정 교수가 ‘기후기술과 기업가정신’을, 소풍벤처스 한상엽 대표가 ‘글로벌 기후테크 투자동향 브리프’를 주제로 각각 인사이트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진행된 ‘선배 기후테크 창업가와의 대화’ 시간에는 ▲전력계통 안정화를 위한 그리드포밍 솔루션 스타트업 ‘파이온일렉트릭’의 윤광희 대표이사와 ▲미생물을 활용한 고순도 플라스틱 추출 및 생산 솔루션 스타트업 ‘리플라’의 서동은 대표가 참석해 선배 기후기술 창업가로서 겪었던 창업 경험담과 노하우, 창업 과정에서의 인사이트 등을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KAIST 전자과의 길서영 학생은 “기후테크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 특강을 통해 내가 관심을 두고 있는 기술이 비즈니스로 가능성이 있을지 고민하고 확인해볼 수 있었다. 인공지능 분야 등과 비교해 교내에서 기후테크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인데, 학교 차원에서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해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소풍벤처스 한상엽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기후테크 영역에 인재와 자본이 집중되고 있는 현상은 부정할 수 없는 대세“라며, “기후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예측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술의 개발이 필수적이고 특히 KAIST와 같은 기술중점대학의 인재들이 무한한 가능성의 기후테크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대학 기후기술 특강, 월간클라이밋 세미나 등 다양한 생태계 향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주관·운영해오고 있다. 카카오임팩트클라이밋 대학 기후기술 특강 개설에 관심이 있는 대학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