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베이글칩스’에 시드투자 마무리

더인벤션랩이 생성형AI 기술기업인 베이글칩스에 시드투자를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투자규모는 3억 원으로 팁스연계 투자로 집행됐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더인벤션랩은 베이글칩스의 금융기관, 대기업, 공공기관등의 AICC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사업 구축 경험을 높이 평가했다. 더인벤션랩의 김진영 대표는 “베이글칩스는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상당히 경쟁력 있는 음성 서비스를 위한 주요 AICC 기술 인프라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이라고 평가하며, “B2B 온프레미스와 B2C SaaS 서비스의 경계를 허무는 방향으로 기술력이 발전하고 있다”고 투자배경을 밝혔다.

베이글칩스의 정우철 대표는 “생성형AI 음성 기술역량을 기반으로 일반 기업, 금융, 공공부문 등 다양한 산업계에 적용가능한 SaaS기반 AICC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이 중장기적인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텍스트-이미지-영상 합성 기술은 거대언어모델 영역에서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나 음성기술을 활용하여 SaaS기반의 AICC 서비스로 풀어내는 기업은 극소수에 불과한 실정이다. 베이글칩스는 기존 온프레미스 영역에서의 AICC 기술력과 솔루션 딜리버리 역량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SaaS기반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