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블럭에이아이, 한국교원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글쓰기 AI 자동 평가 전문 에듀테크 기업인 ㈜투블럭에이아이가 한국교원대와 에듀테크 분야의 인재 양성과 미래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현장 교사와 예비 교사들의 AI·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연수 지원 ▲에듀테크 분야 공동 연구 및 기술 지원 ▲산학공동 기술 개발 및 연구 사업 지원을 위한 협력 사업 지원 ▲전문 인력 교류 및 공동 활용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원대학교는 교원 양성과 연수 과정에 문해력 분야의 에듀테크 활용 역량을 지원하기 위한 연구, 개발, 실증, 에듀테크 활용 수업 모델 개발 등의 분야에서 교류 확대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MOU) 체결에 앞서 겨울방학 기간 동안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한 ‘줄탁동시 미래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교원 및 교직원 대상 에듀테크 특강 및 콘텐츠 활용 실습을 진행하였다. ‘인공지능 기반 한국어 문해 교육 및 평가’라는 주제로 24년 1월 챗GPT의 원리와 개인 맞춤형 교육 활용 방안, 글쓰기 AI 평가 소개와 즉시적 평가를 통한 학습 활용 방안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교육에 활용된 에듀테크 콘텐츠인 키위티, 키위런, 키위챗 등을 실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지원도 함께 진행됐다.

투블럭AI의 조영환 대표는 “교원대학교가 미래 교원을 위한 디지털과 AI 변화를 선도하는 것에 감동했다”라며 “AI 보조교사를 활용한 수업 모델의 개발, 제품의 실증 기회를 활용해서 공교육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