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넥스트 프랜차이즈 컨퍼런스’ 개최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오는 20일 자영업자 대상으로 ‘넥스트 프랜차이즈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프랜차이즈화 성공 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다점포를 운영 중이며 프랜차이즈화를 계획 중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내 가게, 프랜차이즈화 성공 전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브이디컴퍼니 정원익 부사장은 “지난 5년간 브이디컴퍼니 매장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한 많은 자영업자들이 매장 운영 효율화를 통해 비용 절감 및 매출 증대를 이루면서 사업 확장을 위해 프랜차이즈화를 고민하는 경우를 봐왔다. 이에 브이디컴퍼니는 본인의 식당을 브랜드로 키워 나가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이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사업화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넥스트 프랜차이즈 컨퍼런스는 크게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프랜차이즈화를 고민하는 자영업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공유한다. 국내 외식업계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은 프랜차이즈 리더들과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을 통해 경험을 나누고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세션은 ‘순이익 증가하는 UP & DOWN 전략’이다. 양승일 외식업청년리더커뮤니티 대표의 망하지 않는 장사 프로세스, 고주현 지수회계법인 대표의 절세 노하우 강연이 진행된다. ▲ 매출액 높이는 객수 및 객단가 상승 전략, ▲ 점포 수가 증가할수록 올라가는 세금의 절세 노하우, ▲ 상품력 강화해 경쟁력은 높이고 고정비∙변동비는 절감하는 비결 등을 공유한다.

두번째 세션은 ‘점포 확산, 빠르게 복제 운영하는 매장 자동화 전략’이다. 김규열 한국외식다점포협회∙한국외식브랜드진흥원 대표(유튜버 ‘다점포왕TV’)의 다점포 운영 시스템의 핵심, 정원익 브이디컴퍼니 부사장의 매장 자동화 트랜드 강연이 진행된다. ▲ 체계적으로 다점포를 운영하는 오토 시스템, ▲ 안정적으로 매출을 유지시키는 생존 프로세스, ▲ 효율적으로 장사하는 자동화 통합 솔루션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 세션은 ‘손님이 알고 찾아오는 브랜딩 강화 전략’이다. 권정훈 나무야컴퍼니 대표(유튜버 ‘장사 권프로)’의 외식업 카피라이팅을 통한 브랜딩 노하우, 신현일 브이디컴퍼니 마케팅본부장의 프랜차이즈 상표 전략 강연이 진행된다. ▲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위한 포털 사이트 노출 증대 방법, ▲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포지셔닝 및 카피라이팅 비법, ▲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서비스 품질 향상 체크리스트 등을 공유한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는 “자영업자의 로망 중 하나는 내 가게의 프랜차이즈화다. 프랜차이즈화를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끄는 차별화된 컨셉과 퍼포먼스 전략은 물론 운영 노하우와 전략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번 넥스트 프랜차이즈 컨퍼런스에서는 업계 최고 전문가들과 외식업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등 프랜차이즈화 성공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다. 앞으로도 외식업 분야에서 컨퍼런스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국내 외식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