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기업 선정

네트워킹과 보안의 융합 솔루션 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조원균 대표)는 지난 18일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티넷은 유무선 LAN을 포함해, 자사의 통합 네트워킹 및 사이버 보안 플랫폼인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과 원활히 통합되는 시큐어 커넥티비티(Secure Connectivity) 포트폴리오의 강점으로 인해 이 같은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포티넷의 고유한 접근방식은 네트워킹과 보안의 융합을 통해 기업들이 복잡성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비즈니스 환경의 리스크 증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단일 플랫폼을 통해 관리되는 AI 기반 시큐어 커넥티비티(Secure Connectivity) 솔루션

네트워크가 점점 더 분산됨에 따라 기업들은 운영을 간소화하고, 최종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면서 전체 네트워크에 보안을 확장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포티넷은 네트워킹과 보안을 융합하는 지능적인 유무선 LAN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 보안에 중점을 둔 업계 최고의 LAN: 비즈니스 리스크 관점에서 보안을 적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일상적인 운영에 최적화된 안전하고 관리하기 쉬운 LAN 솔루션에 대한 니즈 또한 커지고 있다. 고객들은 공통 운영체제인 FortiOS를 통해 유무선 LAN을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네트워크 및 보안 기능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를 강화하고, 관리 및 라이선싱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포티넷은 네트워크 방화벽에 대한 가시성 및 제어를 통해 추가 비용 없이 매우 강력한 유무선 LAN을 제공하고 있다. 포티넷의 시큐어 커넥티비티(Secure Connectivity)는 FortiAP 액세스 포인트(AP)가 통합 SASE, SD-브랜치, 캠퍼스, OT 환경, 데이터센터의 엔드포인트 역할을 하는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을 포함하여 모든 규모의 배포 환경에서 강점을 발휘한다.
  • 간소화된 관리 기능: 기업들은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플랫폼을 통해 제로-터치(zero-touch) 배포를 활용하여 보안과 네트워킹 기능을 모두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단일 콘솔을 통해 네트워크, 보안, SD-WAN 기능까지 관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포티넷의 직관적인 아키텍처에는 수많은 보안 및 관리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기업들은 액세스 포인트, 스위치와 같은 개별 솔루션을 관리하기 위해 라이선스나 구독 서비스를 추가할 필요가 없다.
  • AI 기반 인사이트를 통해 효율성 창출 및 최고의 경험 제공: 관리자들은 포티넷의 전용 AI 운영 모듈인 FortiAIOps를 통해 네트워크 성능의 기준을 손쉽게 설정하고, 트렌드를 파악 및 분석하며, 네트워크 성능과 복원력 강화를 위한 권장사항에 액세스하고 이를 실제 구현할 수 있다. 이 AI 엔진은 포티넷 보안 패브릭 플랫폼(Fortinet Security Fabric)에 연결된 각 솔루션의 데이터 피드를 활용하여 기업의 전체 네트워크에서 이벤트 상관관계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 마이크로브랜치 지원: FortiAP는 FortiSASE와 원활히 통합되어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높은 성능 및 보안 기능에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통합은 마이크로브랜치 사용 사례를 지원하는데 매우 이상적이다. 디지털 경험 모니터링(digital experience monitoring)과 결합된 포티넷의 솔루션은 오늘날의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들은 모두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을 통해 네트워킹 및 보안 솔루션을 모두 개발, 관리, 운영할 수 있는 단일 운영체제인 FortiOS를 기반으로 한다.

포티넷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존 매디슨(John Maddison) 수석 부사장은 “이제 많은 기업들이 네트워킹과 보안이 융합되어야 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 기존 네트워킹 제품들은 보안 기능을 추가하려고 하나, 포티넷은 처음부터 보안이 내장된 시큐어 WLAN/LAN 제품을 제공해왔다. 우리는 씬 엣지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클라우드 기반의 FortiSASE를 통합하여 원활하고 안전한 연결성을 제공한다. 포티넷은 운영상의 어려움을 줄이고 디지털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AIOps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