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모, 독일 컨퍼런스 ‘오토메이티드 드라이빙 2024’ 참가

AI 데이터 플랫폼 에이모(AIMMO)가 후원사로 참여한 국제 컨퍼런스 ‘오토메이티드 드라이빙 2024(Automated Driving 2024)’를 마쳤다.

지난 19일, 20일(현지시간) 양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올해 9회째 맞는 행사로 자동차 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자율주행 개발 및 기술에 대한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연구와 개발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 컨퍼런스다. 올해는 독일 자동차 부품 기업 콘티넨탈이 협력 파트너로, 에이모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에이모는 자동차 OEM 제조사의 CTO 및 관계자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자율주행(AD), 운전 기능, 표준화, 자율주행차 운행가능 영역(ODD) 시나리오, 시스템 엔지니어링, 안전 및 보안 등 새로운 기술과 시스템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전시 부스도 운영했다. 에이모 자율주행 전주기 프로세스 ‘AD-DaaS(Autonomous Driving Data as a Service)’ 및 ‘AIMMO Core’ 등 기술을 소개하고 자동차 및 상용차 제조업체, 공급업체 등 주요 기업과 교류했다.

에이모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자동 운전 시스템의 도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적 접근법과 아키텍처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센서 퓨전, AI, V2X 통신 등 에이모가 집중하고 있는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와 개발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해 필수적인 고도의 인지 판단 기술과 안전성 확보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