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제1회 영동벤처클럽’ 행사 마무리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혁신센터’)가 26일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영동벤처클럽’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영동벤처클럽’은 매월 지역 창업자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정기 밋업 프로그램으로, 첫 행사인 3월 행사는 가톨릭관동대학교 요셉관 101호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풍벤처스의 이학종 파트너와 HG이니셔티브의 남보현 대표가 연사로 참여하여 발표, 좌담,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이파트너는 ‘로컬 스타트업 Tech & Non Tech’를 주제로 강연에서 로컬 관점의 투자 전략과 강원도 내 투자 포트폴리오 사례를 공유했다. 남대표는 ‘지속 가능 투자 트렌드’를 중심으로 발표하며 참가자들에게 HG이니셔티브의 창업 배경과 국내 임팩트 투자사의 최신 동향을 전했다.

이어지는 좌담은 이기대 강원혁신센터장이 진행을 맡았다. 이파트너는 ‘어라운드 키친’ 등의 사례를 들어 로컬 크리에이터의 비전과 지역 혁신 펀딩 경험담 등을 전달했고, 남대표는 HG이니셔티브의 경험을 바탕으로 ESG 경영과 스타트업 투자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강원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은 “지속적인 밋업을 통해 영동벤처클럽이 창업 커뮤니티 확대는 물론, 지역 인구 유입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