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 사우디 아키로돈 건설사와 간담회 진행

토목 및 광산용 장비 부품 및 소모품 전문 생산업체인 ㈜원강이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인 옥사곤 터미널 패키지2 현장을 원청 수주한 사우디 아키로돈 건설사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 3월 사우디 아라비아, 두바에서 진행되었으며, ㈜원강과 사우디 아키로돈은 옥사곤 프로젝트에 사용될 장비 부품 및 소모품 공급과 관련하여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원강은 이미 2월부터 옥사곤 프로젝트 현장에서 사용할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사우디 아라비아로 배송을 시작하였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옥사곤 현장 지층에 맞는 제품들을 논의하고, 사우디 아키로돈과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해상에 떠 있는 첨단 산업 물류 단지를 건설하는 옥사곤은 사우디 아라비아 두바항 확장 공사로 이루어지며, 홍해 연안을 따라 전략적으로 위치하고 있다. 이 항구는 전 세계 무역의 13%가 통과하는 수에즈 운하 인근에 인접해 있어 새로운 최첨단 글로벌 항구의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미래를 위한 대규모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로, 옥사곤 터미널 패키지2 현장은 그 중에서도 핵심 사업 중 하나다. (주)원강은 이번 협력을 통해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사우디 아라비아의 미래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