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로그, ‘공공 마이데이터유통체계 구축사업’ CDC 사업자 선정

실시간 데이터 복제 및 이관 전문기업 엑스로그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공공 마이데이터유통체계 구축사업’의 CDC(Change Data Capture) 사업자로 선정돼 실시간 데이터 복제 솔루션 ‘엑스로그 포 CDC(X-LOG for CDC)’를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공 마이데이터유통체계 구축사업’은 국민의 데이터 주권이 강화된 ‘마이데이터 시대’가 도래하면서 공공 마이데이터의 연계 및 서비스를 확대하고,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를 위한 통제권 강화 및 인증체계 고도화를 위해 추진됐다. ‘국가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3조 및 제43조의 2’를 근거로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사업의 주요 골자다.

엑스로그는 해당 사업의 BMT(Benchmarking Test)를 주관한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성능 평가에서 ▲이기종 DB 및 시스템 로그 데이터 추출 및 적재 기능 ▲대상 시스템 DB 선택적 복제 기능 ▲복제 데이터에 대한 정합성 검증 및 보정 기능 ▲복제진행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 부분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경쟁사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장석주 엑스로그 대표는 “개인이 정보의 주체로서 기업이나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실질적으로 관리 및 통제하고 활용하는 마이데이터 시대가 도래했다”며 “엑스로그의 노하우를 활용해 마이데이터 시스템을 마련해 신뢰할 수 있는 개인정보 활용 기반을 조성하고, 데이터 시대를 리딩하는 1위 기업임을 증명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