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 텔레픽스와 업무협약 체결

핑거가 엔비디아의 파트너 텔레픽스와 ‘토큰증권 발행 및 AI 기반의 공동 사업’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텔레픽스의 위성 탑재체 개발 기술 및 AI기반 위성 영상 기술자산을 기반으로 ▲토큰증권 발행&유통 상품화 협력 ▲디지털 자산분야 공동사업 협력체계 구축 ▲양사보유 기술 융합을 통한 AI 서비스 구현 협력 ▲디지털 자산 유동화 사업추진을 위한 제반 인프라 및 기술요소 협력을 통해 개인에게는 다소 거리감이 있던 우주 개발 및 인공위성 개발 시장을 민간으로 확대하여 국내에서 민간 주도 우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텔레픽스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등 정부출연연구기관과 삼성SDS 등 민간 기업 출신 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인공위성 영상 분석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인공위성 탑재체 뿐만 아니라 위성 영상을 활용해 산업, 환경, 사회 여러 분야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분석 솔루션을 개발했다.

핑거는 금융 IT 전문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특허권을 토큰으로 유동화해 발행 및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한 경험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현재 토큰증권(STO) 발행 및 거래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IT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핑거 관계자는 “핑거와 텔레픽스의 협력은 우주 개발 산업과 디지털 금융 기술의 결합으로 개인이 인공위성 서비스의 일부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우주 산업에 관심을 가진 모든 이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는 것은 물론 국내 우주개발 사업이 폭넓게 성장하는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