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코어, 광네트워크 통신행사 ‘OFC 2024’ 참가

광통신 솔루션 전문 기업 옵티코어가 광네트워크 통신행사인 ‘OFC 2024’에 참가해 신제품을 알리고 고객사들과 긍정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OFC 2024는 광통신 부품 및 장비, 통신 회사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광통신 박람회로, 광통신 관련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시장 정보를 교환하고 전 세계 기업들과 교류할 수 있는 행사다.

옵티코어는 데이터센터 내 AI 데이터 고속 처리를 위한 400G/800G 광트랜시버와 데이터센터간 고속 장거리 통신을 위한 100G/200G/400G 코히어런트 광트랜시버 제품을 전시했다.

또한 5G+와 6G 이동통신망을 위한 차세대 기술인 25G 튜너블(Turnable) 광트랜시버 시제품과 분포형 음향 센서(DAS, Distributed Acoustic Sensor)를 비롯한 광파이버 센싱 제품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라이브 데모(Live Demo)를 제공했다.

옵티코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AI의 발전으로 야기된 데이터센터의 증설에 필수적인 광트랜시버에 대한 많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던 행사였으며, 미중 분쟁 속에서 한국 회사라는 브랜드로 많은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였다”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AI 시대의 흐름에 동참하고 고객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해외 바이어 및 기업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