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GSAT 2024 ‘스타트업 토크쇼-창업가의 화양연화’ 공동 개최

벤처기업협회가 경남지회와 함께 글로벌창업페스티벌 GSAT2024에서 ‘스타트업 토크쇼-창업가의 화양연화’를 1일 공동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스타트업 토크쇼-창업가의 화양연화’는 창업가의 초심, 꿈, 보람 등을 중심으로 ‘왜 창업하는가’란 질문에 구했던 답을 소개하며, 생존을 넘어 성장하기 위해 가졌던 기업가정신 실천 경험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벤처·스타트업 CEO 100여명이 참석했다.

첫 순서로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온그리디언츠’를 운영하는 전문기업 파워플레이어 김유재 대표가 ‘지역스타트업이 꿈꾸는 화양연화’를 주제로 사례를 발표했다. 김유재 대표는 대구에서 지역스타트업을 창업한 시절부터 미국, 일본, 대만 등 4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현재까지의 성장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서 진행된 스타트업 토크쇼에서는 김유재 대표의 주재로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 최백준 의장과 커리어&채용플랫폼 ‘미니인턴’ 운영기업 오픈놀 권인택 대표가 토크쇼에 참가해 창업스토리, 꿈, 역경극복, 도전과 현재의 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최백준 의장은 “세상이 원하는 아이템을 가졌다고 판단이 들 때 창업해서 작지 않은 꿈을 꾸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기술과 믿고 따르는 동료가 있다면 상상을 초월하는 풍파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기업가정신을 강조했다.

권인택 대표는 기업가정신 외에도 “지역벤처생태계 관점에서 지방소멸이 가져올 변화를 예측하고 대응할 먹거리아이템을 아이템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리고 “한두번의 대박으로 회사는 커지지 않는다”며 “어떤 방향성을 가질지가 중요하며, 급격한 성장을 감당할 내공을 가지고 있는지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벤처기업협회 경남지회 정장영 회장은 “벤처창업은 지역의 중요한 혁신 자원”이라며 “벤처와 스타트업은 끊임없이 혁신해야하는 주체로 선배와 후배가 지금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필요한 역량을 상호 교류하는 것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지역벤처생태계가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수도권을 포함 타 지역과 더 많은 교류의 기회를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